함께, 또 다시 일어나는 교회 (빌 3:12~14)
† 일산광림교회가 하나님의 나라를 시작합니다!
† 일산광림교회가 하나님의 나라를 시작합니다!
>교회소개>예배안내
예배시간안내  정기예배순서  가정예배순서  속회예배순서  결혼예배순서  장례예배순서  추모예배규범
색깔이 있는 가정예배
일산광림교회 가족 여러분에게
가정사역부에서는 사랑하는 교우 여러분들이 가정예배 드리는 것을 돕고자 합니다. 매년 가족예배를 드리기로 마음을 먹지만 실천하기가 어려운 것이 가정예배입니다. 이미 가정예배로 축복을 경험한 가정들도 많겠지만, 한달에 한 번이라도 가정예배를 통해 자녀들에게 축복의 통로를 만들어 주신다면 10년 뒤, 혹은 내일이라도 값진 유산이 됩니다.

1. 가정예배지는 매월 1회씩 배포됩니다.
2. 가정예배 1년 실천을 목표로 하는 가정은 로비에서 '가정예배파일'과 '자녀를 위한 기도문'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3. '자녀를 위한 기도카드'에 기도를 적어 보기 쉬운 곳에 붙여 자주 읽어 보십시오.
    그리고, 한 장 더 작성하여 3월중가정사역 투명항아리에 제출해 주십시오.
    제출한 성도께는 선물을 드리고, 기도문은 '아름다운 기도문 전시회(5월)'에 전시와 함께 은혜를 나누게 됩니다.

가정사역부 협력자 : 백종화, 김선규, 최승훈, 박연희, 천미옥, 이근덕, 박근호, 이은혜
예배준비물 : 성경, 찬송, 헌금, 헌금바구니, 순서지, 예배상(테이블)
사회자 : 부모님 중에서
예배일자 : 토요일 저녁이나 월요일 아침이면 좋으나 어려우면 가족이 함께 모일 수 있는 시간으로 정하고
                적어도 3~4일전에 가족들에게 알려줍니다.
성경말씀 : 2월은 '다락방' 2월 19일 내용으로 합니다.
찬송 : 2월은 찬송 442장 + 가족이 1곡 정하기


가정예배순서 01
초대의 말씀
사회자 : 우리 가정을 사랑하시는 좋으신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가 족 : 그 분의 사랑은 영원하십니다.
사회자 : 우리 가정을 믿음으로 하나 되게 하신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가족 : 그 분의 사랑은 영원하십니다.

찬양 : 442장 '선한 목자 되신 우리 주'
말씀 : 빌립보서 4장 6절~13절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빌4:6)"

읽기 : 사회자 "하나님의 가방" (출처:다락방)
집안의 규모는 자구만 불어나는데, 남편도 없이 이런 집안의 어른이 된 저는 잡초처럼 자꾸만 생기는 온갖 집안의 문제와 걱정거리들이 항상 휘말립니다. 마음은 늘 근심에 싸여 있습니다. 그래서 얹나 마음이 무겁습니다. 사랑하는 가족들을 위해 제가 모든 것을 해결하고 싶은데 도저히 그럴 능력이 없습니다. 얼마 전에 주치의를 찾아갔는데, 주치의에게 우리 집안의 골칫거리를 털어놓다가 그만 눈물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주치의는 제 어깨를 두드리면서 ;하나님의 가방이 필요하겠어요" 하고 말했습니다. 그러고는 이렇게 설명하셨습니다. "종이에 걱정거리를 쓰세요" 그리고 그 종이쪽지를 "하나님가방" 이라고 쓴 가방에 넣으시고, 그 문제를 하나님께 맡기세요. 이러한 식으로 글을 씀으로써 제가 모든 문제들을 스스로 해결할 수 없다는 것을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하나님 가방"에 써 넣은 글을 절대로 빼지 않았습니다. 그것들을 거기에 남겨둠으로써 그 문제들이 하나님 손에 달렸다는 사실을 늘 기억합니다. 물론 "하나님 가방"이 있다고 해서 기도를 게을리 해도 괜찮다는 뜻은 아닙니다. 우리는 항상 기도해야 합니다. 하지만 제 문제를 써 넣음으로써 우리를 짓누르는 모든 문제들에 대한 해결책을 하나님께서 이미 갖고 계시다는 사실을 똑바로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자녀를 위한 부모님의 기도
"하나님, 저희에게 이렇게 소중한 자녀_______________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녀를 위한 기도문 - '아브라함 요수아 헤셀'의 말을 약간 수정함
"우리의 아이들이 깊이 재는 법과,
무게 다는 법을 알 뿐 아니라
우러러 보는 법과
놀라고 두려워 섬기는 법을 알게 하옵소서.
장엄한 것을 느끼는 감각과
보이지 않는 영혼의 위대함이나
모든 사람에게 가능성으로 주어진
무엇인가를 알아차리는 능력을 주옵소서."

부모님을 위한 자녀의 기도
"하나님, 저희가 아빠 엄마의 사랑을 받고 자랄 수 있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헌금 :
찬송 :
기도 : 사회자
주기도문 : 다함께


가정예배순서 02
01) 찬양
찬송가 432장 너 근심 걱정 말아라

02) 말씀
출애굽기 15:22~27
22 모세가 홍해에서 이스라엘을 인도하매 그들이 나와서 수르 광야로 들어가서 거기서 사흘 길을 행하였으나 물을 얻지 못하고
23 마라에 이르렀더니 그 곳 물이 써서 마시지 못하겠으므로 그 이름을 마라라 하였더라
24 백성이 모세를 대하여 원망하여 가로되 우리가 무엇을 마실까 하매
25 모세가 여호와께 부르짖었더니 여호와께서 그에게 한 나무를 지시하시니 그가 물에 던지매 물이 달아졌더라 거기서 여호와께서 그들을 위하여 법도와 율례를 정하시고 그들을 시험하실새
26 가라사대 너희가 너희 하나님 나 여호와의 말을 청종하고 나의 보기에 의를 행하며 내 계명에 귀를 기울이며 내 모든 규례를 지키면 내가 애굽 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의 하나도 너희에게 내리지 아니하리니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니라
27 그들이 엘림에 이르니 거기 물샘 열둘과 종려 칠십 주가 있는지라 거기서 그들이 그 물 곁에 장막을 치니라

부푼 꿈을 안고 광야의 길을 삼일 간 걸어서 마라의 쓴 물을 만난 이스라엘은 혼란의 소용돌이 속에 빠져버렸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쓴 물을 단 물로 변화시키시며 진리를 깨닫게 하셨습니다.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라!" 목표를 향한 발걸음에 제동이 걸려 있습니까? 예기치 않은 장벽에 부딪쳤습니까?
하나님께 나아가십시오. 그리하면 하나님께서 막힌 담을 허무시고 길을 보여 주실 것입니다.

03) 적용
내 삶의 문제를 내가 해결할 수 없습니다. 문제를 들고 하나님께 나아가면 하나님께서 해결해 주십니다.
이번 한 주간 지금 내게 닥쳐온 문제들을 안고 어떻게 하나님 앞에 나아갈 것인지 나누어 봅시다.

04) 기도
주님.저희 가정에 닥쳐온 많은 삶의 문제들 앞에서 제 앞에 놓인 현상을 보기보다는 주님이 준비해 놓으신 것들을 바라보며 담대하게 나아가기 원합니다. 두렵고 떨리는 마음이오나 주님만 붙들고 나아가기 원하오니 주님 크신 팔로 인도하여 주십옵소서.

* 위 가정예배 형식은 각 가정에 맞게 인도자가 내용을 정하여 인도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에게 메일보내기

SSL certificates